[한국뉴스통신=유소년스포츠]이승찬 기자 = 부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울림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1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상동호수공원에서 “제 3회 부천시장배 청소년 오리엔티어링 대회”를 개최한다.

제3회 부천시장배 청소년 오리엔티어링 대회 포스터 <사진제공=부천시>
제3회 부천시장배 청소년 오리엔티어링 대회 포스터 <사진제공=부천시>
오리엔티어링이란 보물찾기와 같은 호기심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모험심, 도전정신을 키워주는 매우 유익한 야외활동으로 북유럽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는 스포츠 활동이다.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다양한 그룹으로 나누어 경쟁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후 정해진 시간동안 나침반을 사용하여 미지의 지형에 있는 목표물을 가능한 많이 찾아오는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서바이벌 경쟁을 통하여 협동심과 배려심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대회의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10월 27일(월)까지 산울림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행사접수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단체신청일 경우에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참가자는 대회에 참가는 가능하나 입상에서는 제외되므로 신청기일 내 꼭 접수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