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사회] 김인 기자 = 강원지방노동위원회(위원장 이상진)는 2014년 10월 31일(금)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정부합동청사 3층 회의실에서 근로자·사용자·공익위원 및 관내 공인노무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동위원회 신뢰제고 및 노동현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노동관계 쟁점사항에 대해 노·사·정 노동관계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상호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또한 노동위원회의 전문성·공정성 강화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노동위원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세미나는 1부·2부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며, 1부에 강원대학교 법과대학 한만주 교수가 「노동위원회의 신뢰성 및 전문성 향상 방안 」을 주제로 발제, 2부에서 한림대학교 법행정학부 김경태 교수가 「징계양정의 적정성 검토 」를 주제로 발제하여 토론회가 진행된다.

이상진 강원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은 “강원지방노동위원회는 그간 강원지역의 집단적 노사분쟁을 조정하고, 개별 근로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해결하는 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금년 한해 우리 위원회는 대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러한 신뢰도 제고 차원에서 무엇보다도 우리 위원회 소속 위원·조사관의 전문성·공정성·청렴성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도 이러한 차원에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위원회는 노사간 분쟁을 해결하는 기관으로서 전문성·공정성 확보를 통해 신뢰받는 노동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