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우청 삼척시 지부장!!
심우청 삼척시 지부장!!
1.노조홈페이지가 그동안 공무원들 및 시민들 사이에 큰 비난을 받은 것은 알고 있나?

-삼척시민들, 공무원들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자유롭게 글을 올려 비난을 받은 것은 알고 있지만 꼭 비난만 볼 수는 없다.

2.노조홈페이지 본연의 목적에 맞게 그동안 운영돼 왔는지?

-노동자 및 시민들이 자신의 권리를 찾아가고, 소식란, 공지사항 등 여러 소식을 알려 주는 것이 목적이었다. 하지만 서로 서로 대립이 있었고, 자유게시판이 주가 된 것은 사실이다. 목적은 공지사항, 게시판 활용이었지만 사실상 아니었다.

3.노조홈페이지로 인해 시민들간, 공무원간 불협화음이 있었다는 것은 알았는지?

-최근 다수의 비방, 폭언 및 욕설이 있었다. 익명으로 글을 쓰다 보니 왜곡된 부분이 있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악한 부분도 있었지만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었다.

4.노조홈페이지 자유게시판과 관련, 블라인드 처리 수탁전화를 받은 적은 있는지?

-선거 때부터 많은 전화를 받았다. 후보자들에게도 받고, 익명의 시민에게 많은 전화가 있었다. 조합원들과 많이 이야기하고 회의도 했다.
항의 전화로 너무 '일방적이지 않냐' 고 오면 블라인드 처리를 해주었다. 또한 공지사항에 항의 전화가 올시 블라인드 처리를 한다고 공지를 했고 조치해 주었다. 자유게시판이 익명이다 보니 우려했던 부분이 커졌었다. 지난주 금요일 조합원 회의를 통해 홈페이지 글쓰기를 막은 상태이다.

5.노조홈페이지로 인해 그동안 근거없는 소문으로 마음고생한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들을 위해 한 말씀 한다면?

- 피해를 본 분들이 있다. 어떤 사과를 해도 그분들 마음에 와 닿지 않을 것이다. 한 분 한 분 사과해야 하지만 불가능하니 적극적으로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것이 사과일 것 같다.

6.앞으로 노조 홈페이지 운영계획은?

- 일각에서 폐지해라, 실명제로 해야 한다고 하지만 자기 의견 등 익명이 보장되야 긍정적인 부분이 나온다. 이 부분이 홈페이지 문제라면 시정하지만 이렇게 자유게시판에 비방글이 올라오는 것은 삼척시의 문제이다. 12월 초 조합원 간담회에서 홈페이지 관련 회의를 할 예정이다. 시간이 필요한 문제인 것 같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