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헬스장 선택!!

많은 사람들이 몸짱이 되기 위한 노력을 한다. 몸짱이 되기 위해서 여러 가지 필수조건들이 있다. 그 중  헬스장의 올바른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조남경 수석트레이너는 올바른 헬스장을 선택하기 전 알아야 될 사항을 다음과 같이 권고했다.

올바른 헬스장 선택이 중요하다
올바른 헬스장 선택이 중요하다
첫째 : 헬스장은 걸어서 5분 - 10분 거리의 헬스장을 선택하라.
운동을 하기위한 생각은 많으나 퇴근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거리가 먼 헬스장까지 이동할 경우 불편한 여러 가지 요인과 운동 후 집까지 먼 거리를 이동하는 조건은 헬스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부담으로 각인 될 수 있다. 시작과 동시에 의욕이 사라지는 요소로 자리 잡을 수도 있다.

둘째 : 헬스장 가입 전 트레이너와 상담시간을 1시간 이상 가져라
헬스장 이용 시 가장 현실적인 것이 트레이너들의 생각이다. 기존 헬스장 대부분이 회원관리프로그램을 적용시켜서 진행하지 않는다. 회원 관리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할지라도 트레이너들이 많은 회원들을 다 관리 할 수 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트레이너들과 상담을 통해서 본인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는 것이 중요하다. 트레이너와 상담을 통해 본인의 부족한 부분이 해결 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 본인에게 맞는 헬스장 시설을 선택하라
운동을 하기위해서 중요한 부분 세 번째가 시설이다. 헬스장에 많은 운동기구들이 있지만 기구의 제조 회사, 제조년도, 제조국가 등에 따라서 본인에게 익숙한 것과 익숙하지 않는 기구들이 있다. 본인 체형에 맞는 기구가 설치된 헬스장을 찾아야 하는 것도 헬스장을 선택하기 전 꼭 체크해 보아야 할 대목이다. 운동 기구마다 세밀하고 중요한 과학이 숨어있다. 헬스운동기구라고 다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운동을 진행할 때 가장 편한 기구를 사용할 수 있는 헬스장을 선택 하여야 한다.

조남경 수석트레이너는 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가장 많은 실수를 하는 것이 지인을 통한 가입과 대규모시설, 서비스 좋은 시설 등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근접해 있는 시설과 본인의 필요한 부분을 충분히 해소시켜줄 트레이너 그리고, 본인 체형에 맞는 운동기구 선택이라고 말했다. 또한, 초보자 일수록 중요한 부분을 숙지하여 진행한다면 남들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도 강조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