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심혈관 및 심장을 강하게 만들고 심폐지구력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정확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꾸준히 하여야 한다. 조남경 수석트레이너와 허문영 수석운동치료사가 추천하는 쭉쭉빵빵 2일차 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쭉쭉빵빵 따라잡기 2일 운동 프로그램!!
쭉쭉빵빵 따라잡기 2일 운동 프로그램!!

** 개인별 2일 프로그램(사진 참조)!!

** 운동시작과 동시에 유산소(계단 및 높이를 이용한 순환식 방법) 운동 : 1단계 워밍업 - 느린 속도로 계단운동,  2단계 -  적당한 속도로 계단운동, 3단계 -  빠른 속도로 계단운동 등

유산소(계단 및 높이를 이용한 순환식 방법)운동 핵심 포인트는 준비운동으로 체조와 스트레칭 20분이상은 필수로 진행하고 유산소 운동의 시간과 강도를 적정하게 판단하여 실시하여야 한다. 즉, 계단운동을 중점으로 하는 순환운동의 경우 심장 및 혈관에 미치는 강도가 높은 편이어서 단계별의 수준을 적당히 선정 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 식사는 : 아침은 현미빵 2개, 간식으로는 아몬드 4개, 오렌지 - 점심은 감자치즈, 토마토와 오이샐러드, 간식은 치즈스틱 - 저녁은 구운 연어와 삶은 브로콜리, 현미 1컵, 간식은 무지방 요구르트 1컵(계피와 함께)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사 핵심포인트는 각 개인의 체형과 체력에 따라서 기초대사량의 차이가 있으므로 칼로리를 철저히 계산하여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재료 및 구성이 변경 될 경우 칼로리와 음식 영양소를 확실하게 알고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 근력강화운동은 : 엎드려버티기(플랭크)와 벽에 기대어 앉기(월싯)를 초급자 30초, 중급자 2분, 상급자 5분 으로 실시 한다. 이 근력강화운동은 하루 3번 반복하여야 한다.

위 근력강화운동 핵심포인트는 하루 3번 반복을 아침, 점심, 저녁에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것이 다. 그러나 벽에 기대어 앉기(월싯)는 무릅의 각도가 90도를 유지하도록 하고, 엎드려버티기(플랭크)는 실시 중 허리에 통증이 올 경우 바로 중단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