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총선취재팀 = 총선이 3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각당 경선도 치열해 지고 있는가운데 예비후보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처음 선관위에서 예비등록하고 마치고 시민들께 인사를 할때 낯설어 하던 이순모 새누리당 예비후보도 시간을 쪼개며 하루 하루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춘천을 위해 봉사하겠다며 총선에 임한 이순모후보의 앞으로 계획을 들어보도록 하자!!

이순모 새누리당 예비후보
이순모 새누리당 예비후보

- 이순모 새누리당 예비후보 일문일답 -

** 이순모후보에 대하여 궁금한 분들이 많다... 본인에 대하여 이야기해달라...

청와대 살림을 총괄하는 행정팀장으로 근무하다가 문화체육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끝으로 청와대 생활을 마무리하였다. 퇴임후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장을 거쳐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겸임교수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 왜 총선에 나오게 되었나..?

춘천에서 받은게 많다. 받은것을 돌려 주기위해서 나왔다. 춘천을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 나왔다. 혁신과 통합의 정신으로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는 정치가 아니라 이성과 합리적으로 사회 각 영역을 통합하고 조정할수 있는 새로운 정치의 틀을 만들것이다. 서민은 따뜻하고 부자는 떳떳한 모두가 공감하고 평등하게 하려고 나왔다.

** 다른 후보들보다 경쟁력있는 부문은 어떤것이 있는가..?

청와대와 국회 근무경력은 국회의원 재선급 이상의 능력과 실력을 보여줄 소중한 경험이 경쟁력이다. 국회의원이 된다면 그간의 경험들이 의정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것이다. 폭넓은 인맥이 나의 소중한 경쟁력이다.

** 핵심공략은 어떤것이 있는가..?

이번 선거의 캐치프레이즈인 ‘새바람, 새춘천’을 바탕으로 핵심 5대 공약을 제시했다.
첫째, 춘천지역 국제문화관광 특구 지정.
둘째, 춘천 호반에 미디어 아트 밸리 조성.
셋째, 춘천-서울간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반값으로 인하.
넷째, 춘천-화도간 제2경춘고속도로 신설.
다섯째, 명품화장품 산업 유치 및 국제적 유통을 위한 디지털실크로드 구축.

** 춘천의 발전을 위해서 무엇을 준비했는가..?

수도권 관광객을 지역 소득과 연결한 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세계적인 미디어 아트밸리를 조성해야하여 도시 이미지 명품화를 할것이며 지역우수 농수산축산물과 특산물을 국내시장 뿐아니라 해외에도 유통시킬 디지털 실크로드를 구축하겠다.
또한 춘천 북부지역이 남부지역보다 낙후되어있다. 소양강댐을 더 관광자원화 하기위해 인근 지역에 수변문화레크레이션센터를 건립하고 옥광산과 연결시켜 물박물관도 만들어 수자원의 중요성도 알릴예정이다. 또한 소양댐 유람선을 고급화 시켜 더많은 관광객을 유입시키면 주변 상권도 살아날것으로 보인다.

** 소통이란..?

소통의 가장 큰 핵심은 진정성이라고 봅니다. 모든 분야와 모든 사람들한테 진심으로 대하고 다가가면 마음의 문을 열게 됩니다.
정치의 차원에서 생각한다면 소통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섬김의 자세로 시민들을 대하고, 배우는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늘 겸손하게 시민들과 함께하면 하나의 목소리가 나오고 이를 바탕으로 춘천의 발전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 레고랜드가 지지부진 진도가 안나간다.. 무엇이 문제라고 생각이 되는가..?

많은 분들이 교통난, 중요 문화재의 훼손과 발굴 비용 증가, 자금조달의 불확실성 등의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원할한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민의 여론과 지역경제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캠페이지 중도등 춘천의 랜드마크 및 핵심 성장동력에 대한 새로운 조직과 대응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총선을 앞두고 지역 민심을 잡기 위해 열심히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루하루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

국회의원 선거는 4당 5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4시간 자면 당선이고 5시간 자면 낙선이라는 이야기죠. 오전 5시부터 하루일과를 시작해 새벽1시에 잔다. 전철역, 체육관, 출퇴근시간대의 교차로, 각종행사에 참여하여 시민들과 접촉하고 있다. 잠은 부족하지만 그래도 응원해주는 분들이 많아서 피곤치 않다.


** 20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와 지역 주민들에게 한말씀해달라..?

춘천은 강원도의 중심이다. 수부도시 춘천을 더욱 발전시키고 브랜드를 올릴수 있는 사람은 이순모 밖에 없다. 춘천을 최고의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