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문영기자 =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해외 언론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올림픽 홍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28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를 방문 취재한 브라질 등 5개국 방송사 취재진의 모습
지난달 28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를 방문 취재한 브라질 등 5개국 방송사 취재진의 모습

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조양호)는 4일 “조직위와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등 각급 기관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언론을 대상으로 대회 준비상황 설명과 경기장 투어 프로그램 등을 통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해외문화홍보원 초청으로 방한 중인 브라질 Rede Brasil De Televisáo와 멕시코 Canal Once, 폴란드 TVP Kultura 등 5개 국 방송사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과 평창, 강릉 등에서 평창올림픽을 취재했다.

조직위는 이들 매체들에게 대회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김연아 홍보대사 인터뷰, 올림픽을 한 눈에 보고 동계종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보체험관 안내에 이어 강원도의 협조 속에 평창과 강릉지역 경기장 건설현장 취재를 지원했다.

폴란드 TVP Kultura 카타지나 코시치엘락 편집장은 취재를 마친 뒤 “평창 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모든 구성원들이 최상의 경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한 시간 이었다”면서 “2018년 치러지는 올림픽은 최고의 대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 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4월 말까지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상황을 취재한 매체는 미국 폭스 TV와 중국 하북 TV 등 20개 매체 80여명에 달하는 등 대회가 다가오면서 해외 언론들의 평창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조직위 성백유 대변인은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각 국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홍보 역시 중요한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조직위는 앞으로도 자체적인 노력은 물론 여러 정부기관의 해외언론초청 사업 등을 통해 전 세계인의 눈과 귀가 평창으로 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