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강릉종합운동장 등 강원도내 5개 시군 16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강원도에서는 처음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17개 시도 선수 1,640명과 임원 및 관계자 1,360명 등 총 3,000여명이 15개 종목에 출전해 장애와 한계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도전을 펼칠 예정이다. 강원도는 역대 최다규모인 13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등 137명이 참가한다.

강원도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화합체전’이라는 대회 목표를 위해 경기장 시설을 비롯해 관람석의 경사로, 엘리베이터, 실내외 화장실 등 장애인 편의시설과 경기장 주변 주차장 확보 등 모든 시설점검을 마치고, 경기가 열리는 지역의 숙박시설도 경사로를 사전에 설치해 강원도를 방문하는 선수단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또한 455명의 자원봉사자를 16개 경기장에 배치하여 경기운영과 안내, 환경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활동하도록 하였으며, 특히 개회식장에서 장애학생을 위해 승하차, 이동, 공연관람 등 전 일정을 전담해 보조해 줄 대학생과 일반시민으로 구성된 120명이 아이(愛)서포터도 운영한다.

한편 개회식은 17일 오후 3시 40분부터 5시 10분까지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해람문화관에서 열린다. ‘강원, 그 꿈의 지혜’라는 주제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하나 되어 미래를 향해 꿈을 꾸고 지혜를 얻는 내용으로 장애학생과 임원,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으로 준비하였다.

강원도 체전기획과장(이병한)은 “강원도에서 개회하는 전국장애학생체전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고 서로 화합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께서 경기장을 방문하여 선수단을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