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남일 기자 = 강원도는 5월 26일 도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강원도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명예홍보대사는 도내 대학의 추천을 받아 강원대학교에 재학중인 중국 국적의 고사양(GAO SI YANG) 군을 비롯해 총 24명(7개 국가, 5개 대학)의 유학생을 선정하였다.

유학생 명예홍보대사는 도에 거주하면서 관광․산업 등을 체험하고 느낀 점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도에서는 명예홍보대사의 도정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대변인실 해외홍보팀 및 국제도시훈련센터의 자원봉사 참여 기회 제공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도에서는 2014년 32명을 시작으로, 2015년 29명, 올해는 24명을 위촉하여 2017년까지 100여명의 명예홍보대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20~30명을 발굴․위촉할 계획이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시 자국민 안내, 통역 등의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한수 글로벌투자통상국장에 따르면 명예홍보대사 운영 활성화를 통해 수도권에 몰리는 외국인 유학생의 도내 유입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도내 대학과 협조하여 외국인 유학생 유치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