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남일기자 =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말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해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행사가 고성군에서 열린다.

동해한 걷기 축제의 마지막은 고성군이 장식한다
동해한 걷기 축제의 마지막은 고성군이 장식한다

4일 오전9시부터 고성군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강원도와 공동으로 “2016년 해파랑길 걷기축제”가 화진포 광장(현내면 방면) 일원 관광객 및 지역주민 등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해파랑길 770km” 전구간(부산 오륙도~고성 통일전망대) 정식 개통을 기념하고 해파랑길을 동해안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고자 하며, 「희망을 찾아 평화의 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당일 오전9시부터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모듬북 공연, 초대가수 공연)과 개회식 행사후 해파랑길 전구간 개통 기념 및 한반도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해파랑길 제49구간인 “화진포에서 거진항”까지 5.2km 구간을 걷는 걷기투어를 시행한다.

아울러 푸짐한 경품과 버스킹 공연, 관광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걷기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당일 화진포해변(거진방면)에서 오후2시부터 고성 해파랑길 걷기축제와 함께하는 ‘KBS 전국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들의 열정적인 끼를 펼치고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관람으로 행사장이 활기와 열기로 가득찰 것으로 예상한다.

이밖에도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화진포해변(거진방면)에서 6월 고성군 벼룩시장이 열려 문화공연과 함께 먹거리도 즐기고 필요한 물건도 저렴하게 팔고 사는 장터로 준비해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고성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주변 화진포 해양박물관, 통일전망대, 역사안보전시관 등 주요 관광지도 둘러보며 가족, 연인과 함께 따뜻한 봄날 주말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군 관계자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고성군으로 따뜻한 봄 나들이 오셔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해파랑길을 걸으며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러 오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