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2015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
사진설명 : 2015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
[스포츠=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대한체육회(김정행·강영중 회장)는 8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4일간 대한체육회 태릉선수촌에서 전국의 초등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체육교과 지도력 향상을 통한 학교체육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6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를 실시한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초등학교 교원 100명이 참가하는 이번 연수회는 체육 비전공자인 초등교원의 체육과목 지도력을 향상시켜 실제 체육 수업협장에서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체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사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내용은 체육이론 6시간, 체육실기 24시간 등 총 30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제로 일선 초등학교 수업현장에서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실기수업에는 현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모습 견학과 전·현직 국가대표 지도자, 선수들이 수업 지도자로 참가하여 수업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이론수업은 ‘바람직한 체육수업 이야기’, ‘체육수업과 또래집단’, ‘운동상해 대처방법’ 등 체육수업의 방향 및 성격, 학생의 특성을 반영한 체육수업 방안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지고, 실기수업은 ‘힐링체육’, ‘표현활동’, ‘스파크 프로그램을 이용한 신체활동’, ‘핸드볼·체조·육상·배드민턴 지도법’ 등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초등교원의 체육 전문성을 함양하여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더욱 체육수업에 흥미를 느끼고 신체활동을 늘려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질 높은 체육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학교체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