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최옥희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인터넷․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인해 치료․ 예방교육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아동 10명을 선정하여,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일부 아동들은 집중력 부족과 폭력적 언행, 학업부진 등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문제 행동을 보이고 있어, 학부모도 양육과 지도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등 조기 해결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강원도 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과 관련된 상담 및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기관인 ‘강원스마트쉼센터’는 지난 7월 18개 시․군 드림스타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쉼센터와 연계된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가 무료로 지원돼 6주간 교육이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그간 운영되었던 집합식 강의교육에서 벗어나 사전에 아동과 양육자에게 인터넷중독․스마트폰중독 자가진단척도, 인터넷 중독 관찰자 척도 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또한, 결과에 따라 잠재적위험군 및 고위험사용자군으로 나누어 아동을 대상으로한 개별상담과 집단상담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문제행동을 스스로 파악하여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을 아동 개인의 문제로 보기보다는 가족 간 대화 부족, 경제활동에 따른 부모 장기 부재 등 가정 내 돌봄 ․ 양육 방식의 문제로도 볼 수 있다며, 아동 교육은 물론 양육자를 위한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스마트기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자녀 훈육 방법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