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은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의 프로그램이 아동들에게 예술의 향유를 넘어 주체로 참여하는 종합적 예술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은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의 프로그램이 아동들에게 예술의 향유를 넘어 주체로 참여하는 종합적 예술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는 놀이와 학습, 예술체험과 공연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별빛따라 떠나는 여행 - 꿈꾸는 비행사>로 ‘신나는 예술여행’ 하반기 사업을 진행한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복권기금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순수예술관람 경험이 없거나 적은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문화 순회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 사업의 두 번째 방문기관은 11월 5일,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길(정선읍 봉양리)에 있는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으로 센터 내 50여명의 아동들과 함께 쌩떽쥐베리 <어린왕자>의 문학과 시각예술, 연극을 융합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의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는 예술의 향유를 넘어 "주체로 참여하는 종합적 예술창작 활동은 예술을 더욱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는 2010~2015에 걸쳐 <예술로 자라나는 꿈! 바닷속으로 떠나는 여행>, <별빛따라 꿈꾸는 야간비행, 어린왕자를 찾아서>, <꿈과 모험의 세계로! 무인도 표류기>, <고슴도치 마을 이야기>를 통해 전국 80여개 기관에서 예술로 꿈과 희망을 키우고, 생각과 마음의 힘을 이어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 시행해오고 있다.

또, 지난 상반기에는 경기(광주·군포·남양주), 충남 장곡, 부산에 있는 5곳의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관 시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강원 정선지역 외에 경기·인천 지역에 있는 아동복지시설 2곳에서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 신나는 예술여행 모집 정보 -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
-  일시 : 11월 5일 오후 1시 ~ 5시
-  장소 :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
- 대상 및 인원 : 초등학교 1~6학년 대상 / 50명 (선착순 모집)
- 접수기간 : 10월 4일 (화) ~ 10월 21일 (금) 3주 간
- 신청방법 : 복지관 방문 접수 (접수 문의 : 033-562-2922)

페이스북 페이지 : www.facebook.com/icasseoul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