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남일 기자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조병부)이 2017년 운영사업 내용을 발표했다.

수련원은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재미있고 유익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학교단체 청소년 수련활동(학교단체 청소년 수련활동)

학교단체 청소년 수련활동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학교를 대상으로 연중 실시되는 활동이다. 1박 2일, 2박 3일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된 성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성장주기를 고려한 차별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두의 꿈을 향한 힘찬 발걸음(청소년성장지원사업)

정신적, 신체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교육, 문화, 복지로부터 소외된 청소년 및 가족 단체의 평등한 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지원하여 응집력과 친화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가정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무상지원 사업이다.

◇자연 속 내 꿈 찾기(특성화캠프)

방학기간 중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재미있고 유익한 캠프를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체험한마당(가족캠프)

다양한 야외·자연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고 서로의 공감대 형성과 가족애를 함양하여 가족 결속력 및 청소년의 안정적 성장발달을 돕는 청소년 가족활동 캠프다.

가족캠프는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과 같이 대규모 아웃도어 청소년 가족캠프와 1박 2일형 사계절 가족캠프도 운영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하는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역량개발 8대 영역을 기본으로 청소년기에 맞는 적절한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각 체험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천3백제곱미터, 연건평은 2만1천여제곱미터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