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희 교육감이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창립총회 및 비전선포식을 알리고 있다.
민병희 교육감이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창립총회 및 비전선포식을 알리고 있다.
[교육=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강원교육희망재단이 14일 오전 11시,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창립총회 및 비전선포식’을 갖는다.

이번 창립총회 및 비전선포식은 재단설립 발기인과 임원 17명, 준비위원 113명 등 200여 명이 참석하고 창립총회에서는 재단 설립취지문을 채택하고 이사진과 감사, 이사장을 선출하며 정관과 내부규정, 사업계획(안)을 심의한다.

이어 열리는 비전선포식에서는 홍천 화계초등학교 풍물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창립총회를 축하하는 도내 각계각층의 인사들의 영상메시지와 주요 내빈의 축사가 잇따를 예정이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강원도교육청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원교육희망재단 간의 ‘강원도 교육복지 네트워크’를 위한 3자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강원 교육복지 네트워크는 강원도 내 교직원 및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강원도 내 학생들을 돕는 교육복지나눔 프로젝트다.

아울러, 평화의 소녀상 작가로 잘 알려진 춘천 출신 김운성 작가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있을 예정이다.

김운성 작가는 강원교육희망재단의 창립을 축하하기 위해 ‘작은학교의 희망별’로 명명한 재단 엠블럼을 제작하여 재능기부하였다.

한편, 강원교육희망재단은 오는 4월부터 강원도교육연구원 내에 사무실을 개설하여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