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8회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10.3%, 전국 기준 9.6%를 기록하며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사진제공=JTBC <힘쎈여자 도봉순> 방송 화면 캡처)
1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8회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10.3%, 전국 기준 9.6%를 기록하며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사진제공=JTBC <힘쎈여자 도봉순> 방송 화면 캡처)

[연예=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본 적 없는 히로인이다. 그동안 여러 드라마에서 수동적으로 그려졌던 여성 캐릭터는 가라. <힘쎈여자 도봉순>은 드라마 타이틀에서도 말하듯 정말 새로운 여성 영웅 도봉순의 탄생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8회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10.3%, 전국 기준 9.6%를 기록하며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하였다. 이는 JTBC 드라마 사상 최고시청률이기도 하다. 16부작 중에 이제 겨우 절반을 지난 상황인데도 벌써 시청률 10%를 넘나들고 있으니, 남은 8회에서 또 어떤 신기록을 올려줄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인기 요인에는 무엇보다도 도봉순 캐릭터 박보영의 활약이 1순위로 꼽힌다. 도봉순은 모계로 물려받은 괴력을 이제 갈고닦아 제대로 쓰려 하고 있다. 안민혁(박형식)과 훈련을 통해 힘을 조절하는 방법과 기술을 터득하게 된 도봉순이, 친구 나경심(박보미)을 납치하려하고 연쇄납치 사건에 벌벌 떨고 있는 도봉동을 위협한 범인(장미관)에게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박보영은 당당하고 현명한 도봉순 캐릭터의 매력을 십분 살려내고 있다. 작고 귀여운 외모와 달리 순간 순간 카리스마까지 넘치는 도봉순은, 박보영의 팔색조 연기력으로 생명력을 얻었다.

도봉순은 그간 많은 드라마 속 여리여리하고 소극적인 여주인공들과는 차별화된 인물이다. 나경심을 구한 것도, 안민혁을 노린 백탁파 조직원들을 제압한 것도 모두 도봉순이었다. 동네를 어슬렁거리는 불량배나 비행 청소년들을 따끔하게 혼내고 교화시키는 역할까지, 도봉순이 아니라면 과연 어떤 여주인공이 이 역할을 해냈을까.

지난주 8회 마지막에는 백탁파와 맞선 도봉순의 모습이 엔딩을 장식하기도 하였다. 과연 도봉순이 백탁파를 상대로 어떤 명승부를 보여줄지, 또 이들의 관계에 어떤 변화가 생겨날지도 앞으로 관전 포인트라고.

시청자들은 도봉순의 시원한 사이다 활약상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많은 히어로물들이 주로 남자주인공을 우월하게 그려내 왔다면, <힘쎈여자 도봉순>은 도리어 여주인공이 남자주인공들을 보호하거나 위기를 헤쳐 나가는 모습으로 흥미를 유발한다.

한편,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9회는 24일(금) 밤 11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