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경주보문벚꽃길 [사진 : 여행박사]
사진설명 : 경주보문벚꽃길 [사진 : 여행박사]

[여행=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봄이 성큼 다가왔다. 전국에 봄기운이 가득해지자 곳곳에서 봄꽃 축제 준비에 바쁘다. 만개한 봄꽃을 보기 위해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몸도 편하고 시간도 줄일 수 있는 당일치기 항공여행을 추천한다. 자가용이 아닌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 시간에 대한 부담도, 교통 체증으로 받는 스트레스도 없이 당일치기로 꽃놀이를 다녀올 수 있다.

▲ 3월 31부터 4월 2일까지 여수 영취산 진달래축제

여수 영취산은 4월이 되면 진달래로 온 산이 붉게 타오른다.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로 꼽히는 이곳은 넓은 산 능선에 흐드러진 진달래꽃밭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이 찾아온다. 올해는 오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진달래 축제가 열려는데, 이 기간에 방문하면 연분홍의 아름다운 진달래꽃을 볼 수 있다. 특히 흥국사 대웅전 뒤의 영취봉과 진달래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에 진달래가 연분홍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여수 영취산 진달래 축제 당일치기 여행은 4월 1일, 2일 출발한다. 가격은 17만7400원.

▲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경주벚꽃축제

올해부터 경주 보문단지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경주벚꽃축제’가 열린다. 보문호를 중심으로 보문관광단지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고급호텔과 야외 공원장, 놀이시설 등 각종 시설을 두루 갖춘 국제적인 관광단지로 4월이 되면 만개한 벚꽃과 호수의 아름다운 조화를 볼 수 있다. 벚꽃 축제는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열린다. 경주 벚꽃 축제를 보고 오는 당일치기 여행은 2일, 8일, 9일 단 3번 출발한다. 가격은 16만3400원

▲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해군항제

올해 진해군항제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간 열린다. 이 기간 진해를 방문한다면, 중원 로터리와 진해 일대에서 수십만 그루의 벚꽃이 만개한 벚꽃 세상을 감상할 수 있다. 여좌천의 꽃개울, 경화역 철길 사이에 피어난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배경 삼아 추억에 남을 기념사진도 찍어보자. 어두운 밤, 가로등 사이로 피는 벚꽃이나 골목 구석구석 핀 벚꽃 등 숨은 명소를 찾는 재미도 쏠쏠할 것. 진해 군항제를 보고 오는 당일치기 여행은 4월 첫째 주와 둘째 주 주말만 출발한다. 가격은 18만1400원.

여행박사에서는 비행기를 타고 오가는 당일치기 국내 봄꽃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경주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여수 영취산진달래축제 등 축제 기간에만 출발하는 한정 상품이며, 아침 비행기로 출발해 축제를 관람하고 저녁 비행기를 타고 돌아오는 일정이다.. 왕복 항공권만 결제하면 관광지로 이동하는 현지 관광버스는 물론 관광지 안내까지 무료로 돕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