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근력운동은 에너지 소비를 최고 48시간 동안 촉진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강한 근력운동은 에너지 소비를 최고 48시간 동안 촉진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라인/다이어트=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운동 중 체지방 감소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운동을 바르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운동시간, 운동빈도, 운동횟수, 운동강도 등이 필요하다.

그 중 우리 몸의 칼로리 소비를 지속적으로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운동강도(무게)가 중요하다.

허문영 박사(한림대 외래교수/사)한국운동치료학회장/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대표원장)는 "우리 몸의 칼로리 소비를 위해서는 운동시간, 운동빈도, 운동횟수 등이 필요하다. 그러나 칼로리 소비를 지속적으로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중 강도(무게)를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허 박사는 "유산소 운동(조깅, 걷기, 수영 등)이 체지방 감소를 위해 필요한 운동이라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러나 무산소 운동은(단거리 달리기, 근력운동 등) 체지방 감소와 다른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무산소 운동 중 강한 근력을 사용하는 종목은 장시간 우리몸의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켜 결과적으로 체지방 감소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허 박사는 "무산소 운동 중 강한 근력을 사용하는 종목 일수록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고, 그 에너지는 칼로리 소비로 체지방 감소에 큰 도움을 준다"고 주장했다.

한편, 허 박사는 "강한 근력운동을 진행하면 칼로리 소비도 증가하는데, 이러한 칼로리 소비는 최고 48시간 지속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