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킬레스 건 통증은 원인을 해결해야 완치가능하다. 스트레칭 운동은 아킬레스 건 통증에 효과가 높다.
아킬레스 건 통증은 원인을 해결해야 완치가능하다. 스트레칭 운동은 아킬레스 건 통증에 효과가 높다.

[이슈=한국이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원장 권영애)는 23일, 아킬레스 건 통증에 대해 스트레칭으로 해결될 수 도 있다고 밝혔다.

권영애 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원장은 아킬레스 건 통증에 대해서 "아킬레스 건 통증이 양쪽다리에서 발생되는 경우는 드물다"며 "아킬레스 건 통증이 발생되는 역학적 원인이 해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권 원장은 "통증을 느낄 수 없었던 다리가 어느날 부터 통증이 발생된다면 원인은 다리와 골반의 균형이 불안정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허문영 박사(이학박사/한림대 외래교수/사)한국운동치료학회장)도 아킬레스 건 통증이 발생되면 다리의 근력문제를 의심해 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속적인 운동을 실시하면 양쪽다리에 근력이 다르게 편성되어 아킬레스 건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허 박사는 "아킬레스 건 통증을 약물이나 수술로 치료를 진행해도 운동 등을 다시 시작하면 통증이 재발될 수 있다"며 "무엇이 아킬레스 건 통증을 발생시키는지 원인을 알고 그 원인을 제거해야 완치가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허 박사는 "다리의 근력과 보행이 문제(원인)로 나타나는 아킬레스 건 통증은 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감소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아킬레스 건 통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070-4099-1793(강원지점), 070-7774-5600(경기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