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정확한 자세가 중요하며, 잘못하면 근골격계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
운동, 정확한 자세가 중요하며, 잘못하면 근골격계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

[운동=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건강을 위해 중요한 필수조건이 운동이다. 운동은 체력을 증진시키고 근골격계 질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종목이다.

그러나 운동이 절대 쉬운것은 아니다. 운동 중 가장 유의해야 할 것이 정확한 자세로 종목을 진행하고 있는가? 이다.

허문영 박사(한림대외래교수/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대표원장/한국운동치료학회장)는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것 같다"며 "운동은 잘하면 보약이 되지만 잘못하면 병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 그는 "모든 운동을 진행할때 정확한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 자세가 잘못되면 관절 및 근육 등에 통증을 유발시킨다"고 강조했다.

이어 허 박사는 "정확한 자세는 운동효과를 높이고 기능을 향상시킨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는 부위별 통증과 수면 등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허 박사는 "기본지식 없이 진행하는 운동은 근골격계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운동을 진행할 경우, 전문가(트레이너, 코치, 지도사 등)의 지도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