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운동은 심혈관 및 심장을 강하게 만들고 심폐지구력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정확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꾸준히 운동 하여야 한다.

조남경 수석트레이너와 허문영 수석운동치료사가 추천하는 쭉쭉빵빵 3일차 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쭉쭉빵빵 따라잡기 3일 운동프로그램!!
쭉쭉빵빵 따라잡기 3일 운동프로그램!!

** 순환식 운동(준비운동 및 유산소 운동 - 사진참조)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로 나누어서 90분 동안 뛰기, 조깅, 걷기를 실시한다. 단, 느리게 빠르게를 반복하여 실시하여야 한다. 

**순환식 운동(cardio 90분)운동 핵심 설명

순환운동 실시 중 90분 동안 빠르게 또는 느리게를 반복하여 속도를 조절 할 경우 운동에 대한 심혈관계의 적응력이 좋아진다. 

** 식사(사진참조)

아침 : 오렌지, 바나나를 넣은 과일 샐러드(건포도, 꿀, 요거트 등을 추가) / 간식은  쌀 케이크 
점심 : 가벼운 샐러드 / 간식은 땅콩버터와 사과
저녁 : 시금치를 넣어 만든 파이 / 간식은 차

**식사 핵심 설명

각 개인의 체형과 체력에 따라서 기초대사량의 차이가 있으므로 칼로리를 철저히 계산하여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재료 및 구성이 변경 될 경우 칼로리와 음식 영양소를 확실하게 알고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 근력강화운동(사진참조)

1) 팔굽혀 펴기
초급자 : 5개 실시, 5세트 / 중급자 : 10개 실시, 2-3분 휴식,  5세트 / 상급자 : 15개 실시, 1분 휴식, 5세트

2) 앉자서 다리 올리기
초급자 : 5개 실시, 5세트 / 중급자 : 10개 실시, 2-3분 휴식, 5세트 / 상급자 : 12개 실시, 30-40초 휴식, 5세트

3) 박스점프
초급자 : 3개 실시, 5세트 / 중급자 : 8개 실시, 1분 휴식, 5세트 / 상급자 : 10개 실시, 30-40초 휴식, 5세트

**근력강화운동 핵심 설명

근력강화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지방 분해를 돕는 역활을 한다. 이러한 중요한 역활을 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근력운동이 필요하다. 전체적으로 보면 근력운동 실시 후 다음 운동까지 최소한 48시간의 휴식을 취해야 다음 운동에 필요한 영양소 및 수분 등이 축적된다. 근력운동을 통하여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좋지만 휴식을 무시하거나 너무 강한 프로그램으로 운동을 실시하는 것은 근통증을 불러 올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