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의원
박주민 의원

[정치=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26일, 더불어민주당 서울 은평갑 박주민 국회의원은 "사학비리 없는 깨끗한 사립학교 만들기" 주제로 26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장에서 사립학교법 입법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사학비리로 인한 피해를 겪은 경험이 있는 학생, 교수, 관계자 등 사립학교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통해 사학비리 없는 깨끗한 사립학교 만들기를 위한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방이사, 대학평의원회, 사학분쟁조정위원회 등을 중점으로 사립학교법 개정 방향에 논의 할 예정이다.

박주민 의원이 주최하는 이번 공청회는 사립학교 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 본부(사학국본) 공동대표 및 상지대학교 교수인 정대화 교수가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첫 번째 주제 발표는 성신여자대학교 김봉수 교수가 사립학교법 개정 방향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두 번째 발표는 상지대학교 김명연 교수가 ‘사학분쟁조정위원회 개편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또한, 고영남 인제대학교 교수, 김보미 성신여자대학교 졸업생, 김영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교육위원회 변호사, 김형태 교육을 바꾸는 새 힘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