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식사시간을 정확하게 지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식사시간을 정확하게 지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인/다이어트=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13일, 허문영 박사(이학박사, 한국건강운동학회장, 한림대 외래교수)는 체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식사시간을 정확히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허 박사는 본 언론사와 인터뷰에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음식섭취도 중요하지만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을 지키는 것은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허 박사는 "식사 시간에 변동이 자주 일어나면 우리 몸은 영양소가 부족한 상태로 인지하고 지방을 몸에 축적하는 상황에 도달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미국의 한 대학에서 식사시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결과, 식사시간을 2시간 늦게 진행한 팀이 제시간에 식사를 진행한 팀보다 30일 기준 평균 3키로 이상의 체지방이 늘어난것을 볼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허 박사는 "식사 시간을 정확히 지켜 생활하는 것은 체지방 증가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운동 후 무엇을 섭취하는가?도 매우 중요하나 그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