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언론매체에서 체지방을 줄이는 데 필요한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소개한다.

유산소 운동은 무엇인가? 어떤 종목이 있는가? 또, 적당한 운동 시간은? 

이승찬 운동처방사는 산소가 에너지원의 대사에 필요한 유산소 운동은 몸안에 최대한 많은 산소를 공급함으로 심장과 폐를 강화시키고 강한 혈관조직을 갖추게 하는데 필수 운동이라고 한다.

싸이클은 유산소 운동이다.
싸이클은 유산소 운동이다.

허문영 수석운동치료사는 인체의 움직임에 필요한 탄수화물이 없을 때 에너지원으로서 지방을 활용하기 시작하며, 지방은 축척해 놓은 비상용 에너지원이므로 유산소 운동은 몸에 남아있는 지방을 소진시키는 필수 운동이라고 조언했다. 

조남경 수석퍼스널트레이너는 유산소 운동 실시요령은 주 3일 이상, 1일 30분 이상, 월 12일 이상 실시하여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하면서 1일 운동하고 1일 휴식을 취하는 방법도 좋다고 말했다.

조깅은 체지방 분해에 탁월하다.
조깅은 체지방 분해에 탁월하다.

유산소 운동 종목으로는 걷기, 조깅, 사이클, 수영, 등산 등이 있으며 실시 시간은 각 종목 별 1일 30분 기준, 매주 3일 실시, 월 10일 이상으로 운동을 하면 된다고 허문영 수석운동치료사는 말한다.

운동 시 무릎이나 발목에 통증을 느끼면 바로 운동을 중단하여야 하며, 운동 전후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스트레칭을 철저하게 실시하여야 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