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방본부 소속 아산 소방서 탕정119안전센터장 김인태(60세)소방경이 등산객의 소중한 생명이 살렸다.
강원도 소방본부 소속 아산 소방서 탕정119안전센터장 김인태(60세)소방경이 등산객의 소중한 생명이 살렸다.

[이슈=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강원도 소방본부(본부장 이흥교)가 어제(14일) 태백산 등반 중 심정지 상태를 보인 등산객 김0씨(63세,남)가 아산소방서 탕정119안전센터장 김인태(60세)소방경의 CPR덕분에, 소중한 생명이 구조됐다고 15일 밝혔다.

대전에 거주하는 김00씨는 일행과 태백산 등반을 위해 유일사매표소 쪽 코스를 선택하고 40분간을 등산하다 갑자기 심정지 상태로 생명이 위태로웠으나, 안양산악회원들과 태백산을 등반하고 먼저 하산하던 아산소방서 탕정119 안전센터 김인태 센터장이 현장을 목격, 주변에 119에 신고 요청과 동시 50여분간 긴급CPR을 실시했다.

이후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 2명이 도착 AED와 CPR을 지속 실시하여 호흡과 맥박이 돌아왔으며, 현장에 도착한 태백119구급대원이 119종합상황실 서정열지도의사의 지도를 받으며 응급처치를 실시하여 의식 회복을 확인하고 병원으로 이송했다.

한편, 김인태 센터장은 "당시 환자 상태는 입에 거품을 물고, 숨을 쉬지않는 상태였다고 말하며. 소방관이어서가 아니라 누구든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