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웅 춘천시장 예비후보가 19일 춘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춘천에는 ICBM 영재학교 설립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재웅 춘천시장 예비후보가 19일 춘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춘천에는 ICBM 영재학교 설립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치=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정재웅 춘천시장 예비후보가 19일 춘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춘천에는 ICBM 영재학교 설립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정 후보는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로 3,651억 원을 투자하여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절호의 기회를 춘천의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산업도시 춘천의 기반이 될 창의적 인재육성 영재학교 설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도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접어 들었다. 그에 걸맞는 ‘ICBM 영재학교 설립은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와 연계하여 춘천을 ‘인재도시’로 만들 수 있는 기회이다"고 재차 강조했다.

또, 설립 절차는 ICBM 영재학교 설립을 위한 공론화 위원회에서 논의하고 그 결정사항에 따라 춘천시가 차질 없이 준비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후보는 "ICBM 영재학교를 설립하게 되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 · 배출함으로써 빅데이터 산업수도 춘천의 씨앗을 만들고, 3,651억 원이 투자되는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산업 육성의 인적 기반이 조성되며, 이러한 작용은 전국의 수많은 인재들이 춘천에 모일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여 춘천은 대한민국 제일의 ‘빅데이터 인재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확신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