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지난 23일 『제10회 한국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를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구미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지난 23일 『제10회 한국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를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스포츠=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구미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지난 23일 『제10회 한국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를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한국중‧고용무도연맹(회장 김형식)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0회째를 맞아 초‧중‧고등부 개인전과 중‧고등부가 참가한 단체전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의 내로라하는 용무도 선수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준 높은 실력으로 저마다의 갈고 닦은 무술실력을 발휘했다.

용무도는 태권도를 비롯해 유도, 검도, 합기도, 씨름 등의 무도와 호신술을 통합한 한국적 종합무도로 심신수련과 호연지기 정신을 모두 배울 수 있는 무술이다.

용인대학교 무도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용무도는 우리나라의 정신적 기반이 되는 사상과 철학이 담겨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미국, 홍콩, 인도네시아에서 군대무술로 채택되는 등의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국내외에 많은 동호인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한편, 이묵 부시장권 한대행은 “대회를 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시길 바라며 명품스포츠도시 구미에서 치러질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성원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