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이 2022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됨에 따라 이 동계 올림픽을 환영하는 중국 국민들의 물결이 성공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또한, 많은 시민들이 동계 올림픽 스키 체험 1000인 투어 베이징 빙설문화관광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베이징이 2022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됨에 따라 이 동계 올림픽을 환영하는 중국 국민들의 물결이 성공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또한, 많은 시민들이 동계 올림픽 스키 체험 1000인 투어 베이징 빙설문화관광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스포츠=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베이징이 2022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됨에 따라 이 동계 올림픽을 환영하는 중국 국민들의 물결이 성공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지금 중국은 설상 및 빙상 스포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고 베이징 겨울 관광이 여행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베이징시 관광발전위원회(Beijing Municipal Commission of Tourism Development, 이하 ‘BTD’)는 2일 2017년 말에 동계 올림픽을 환영하고 베이징 동계관광 브랜드를 제고하며 동계 올림픽의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제2회 베이징 빙설문화관광축제(Second Beijing Ice and Snow Cultural Tourism Festival)를 개최했다.

또, ‘매력적인 베이징, 신나는 겨울 스포츠라는 주제 아래 두 달 간 진행된 빙설 축제는 새해 맞이 축하행사, 사원 장터(묘회), 겨울 스포츠 경기, 전시회, 공연 등 일련의 활동으로 구성돼 세계 관광객들에게 베이징의 겨울 빙설 관광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BTD와 베이징시 스포츠국은 동계 올림픽을 환영하는 설상 마라톤(Snow Marathon) 같은 환상적인 빙설 스포츠 행사를 주관하여 동계 올림픽의 빙설 스포츠에 대한 국민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BTD는 중국의 선도적 온라인 여행 서비스업체인 C트립 그룹(Ctrip Group)과 협조하여 제2회 베이징 빙설문화관광축제 활동을 강화하고 영향력을 확대했다.

또한, BTD와 C트립 그룹은 협력을 통해 여행 상품의 다양화, 중국 내 및 해외의 여러 온라인 채널을 통한 노출 확대, 오프라인 세미나 홍보, 1000명 규모 여행, 유명 연예인들의 직접 운전 여행, 온라인 권유 등의 활동을 벌여 관련 정보를 목표 관광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베이징 겨울 관광을 활성화했다.

특히, BTD는 C트립 그룹의 상품을 활용하여 2022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국가적 올림픽(National Olympics)’으로 홍보했다. BTD 는 각 관광 그룹의 다른 특성과 중국 내 및 외국 관광객들의 각기 다른 요구를 고려하여 동계 올림픽, 중국 춘절(Chinese New Year), 황성의 겨울 민속(Winter Folk of Imperial City) 등을 포함한 10가지 겨울 특별 주제 관광 경로를 개발하여 관광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C트립 그룹과 BTD는 1000명 규모의 동계 올림픽 스키 체험 행사를 2회 실시해 시민과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한편, 빙설 관광축제(Ice and Snow Tourism Festival)에서는 웹의 유명 연예인10개 그룹을 초청하여 주제가 있는 10가지 직접 운전 경로를 체험하는 장면을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했다. 그들은 식사, 숙박, 교통, 여행, 쇼핑, 오락 등의 요소를 주선한 다음 인터넷 방송이나 기타 방식으로 직접 운전 여행 전략을 인터넷에 공개하여 일반인들이 그것을 참고하여 즉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BTD는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인기 있는 해외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광고를 통해 시장 활성화를 위한 ‘빨간 봉투’, ‘사원 장터’, ‘봄맞이 대구(對句)(spring couplets)’ 등 중국 춘절의 다양한 행사에 관한 화젯거리를 홍보했다. 외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베이징의 겨울 빙설 관광 카드를 시작하는 상이 걸린 질의응답(Q&A) 행사인 ‘베이징의 위안화(CNY in Beijing)’, ‘베이징의 인상(Impression of Beijing), ‘만리장성 영웅(Great Wall Hero)’ 등에 참가했다.

아울러, 빙설문화관광축제 덕분에 베이징의 겨울 관광이 전세계 관광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베이징시 관광발전위원회는 이 연례 축제를 통해 베이징 겨울 관광의 매력을 소개하여 전세계인과 함께 거대한 국제행사인 동계 올림픽을 맞이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