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운동은 심혈관 및 심장을 강하게 만들고 심폐지구력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정확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꾸준히 운동 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이러한 습관들은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어 준다.

쭉쭉빵빵 5일차 운동 프로그램으로 기초 체력을 키우기 위해 여러 종목의 운동을 순환 반복하는 써키트 트레이닝 훈련법을 소개한다.

쭉쭉빵빵 따라잡기 5일 운동프로그램!!
쭉쭉빵빵 따라잡기 5일 운동프로그램!!

**  Circuit training(순환식 훈련법-사진참조)

사진에서 설명하고 있는 여섯가지 운동 동작을 쉬지 않고 이어서 실시한 후, 90초 동안 휴식시간을 취하는 방법으로 초급자는 2번 반복, 중급자는 4번 반복, 상급자는 6번 반복하여 실시한다.

1) twisting push ups(T-푸쉬업) : 양쪽 팔 10번씩

2) squats(스쿼트) : 10번

3) push ups(푸쉬업) : 10번

4) jump squarts(점프 스쿼트) : 10번

5) front lunges( 프론트 런지) : 양쪽 다리 10번씩

6) crab walk(크랩워크) : 5미터 거리를 두 번

** 식사(사진참조)

아침 : 오믈렛(계란 3개, 훈제연어 2조각), 통밀빵, 사과, 대추야자 6개  
점심 : 집에서 만든 토마토 소스에 새우, 밥 한 공기, 삶은계란, 오이
저녁 : 그린빈과 버섯, 구운돼지고기, 키위랑 저지방 요거트

**식사 핵심 설명

각 개인의 체형과 체력에 따라서 기초대사량의 차이가 있으므로 칼로리를 계산하여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재료 및 구성이 변경 될 경우 칼로리와 음식 영양소를 확실하게 알고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써키트 트레이닝 핵심 설명

위 사진의 근력강화운동은 가장 기본적인 근력운동이다. 위 운동은 근 지구력과 근섬유를 강하게 만드는 데 뛰어난 종목이다. 그러나 프로그램 실시 중 통증 및 어지러움증을 호소할 경우 바로 운동중단을 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