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씨즈, 10.13(토) 11:00, 일본 고베시에 홍보사무소 개소

[대구=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 대구의 우수 사회적기업인 '공감씨즈'가 일본 고베에 홍보사무소 및 대구고베시민교류센터를 열고 본격 일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지역 사회적기업이 해외에 사무소를 개소하는 것은 공감씨즈가 처음이다.

대구와 우호협력도시를 맺고 있는 고베에 오는 13일 ‘대구고베 시민교류센터 및 공감씨즈 고베 홍보사무소'를 개소한다. 사무실이 위치한 곳은 고베시 신나카타역 인근 고베코리아교육문화센터 건물 1층으로, 재일동포 및 일본인들에게 20년 이상 한글 및 한국문화강좌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공감씨즈는 카페로 이용되고 있는 이곳 1층에 홍보사무소를 꾸미고 고베를 비롯한 간사이 지역 일본인들에게 대구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단순히 여행상품만 소개ㆍ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대구의 명소와 전통문화를 알리고, 대구경북의 사회적기업 제품들을 전시해 수출판로 개척도 지원하며, 지역 의료관광의 우수성도 홍보한다. 또한 이 지역을 여행하는 대구시민 및 한국인들을 돕는 역할도 한다.

13일 개소식에는 최완규 신한대 석좌교수(전 북한대학원 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새로운 남북관계의 전망'에 대한 특강을 갖는다. 최근 급변하고 있는 남북정세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도 상당하기 때문이다.

해외 홍보사무소 개소를 추진한 공감씨즈 허영철 대표는 “고베코리아교육문화센터는 한국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본인들이 늘 꾸준히 방문하는 곳으로, 이들의 신뢰를 얻는다면 충분히 입소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생각에 일본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며 “단순히 여행사 차원이 아닌 대구에 대한 모든 홍보를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꾸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씨즈는 대구시와 통일부 사회적기업으로 지난 5년간 게스트하우스, 호스텔, 여행사 등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역 대표 인바운드 여행사로 성장중이다. 특히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기업으로, 수익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제공 등 지역 주민의 삶을 질을 높이는데 재투자되고 있다.

또한, 공감씨즈는 오는 11월 하순경 공감게스트하우스 본점 1층 사무실(중구 종로 2가)에 고베대구 국제교류센터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고베 관광을 안내하고, 일본 생협의 본산지로 불리는 고베의 홍보물을 전시해 두 지역의 유대관계를 더욱 끈끈히 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 공간은 대구시 글로벌 라운지와 함께 운영됨으로써 일본 고베 뿐 아니라 대구를 방문하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구의 사회적기업이 일본에까지 진출해 대구를 알리는데 앞장선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런 지역의 우수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 든든히 뿌리내리고, 그 덕분에 대구와 고베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