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11월 9일까지… 100명 당첨자 선정해 경품 지급

[창원=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창원시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리는 제18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를 맞아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인터넷 정보검색대회를 오는 22일부터 축제가 끝나는 11월 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창원시 대표축제인 마산가고파국화축제를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는 모바일 기기로도 응모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 홍보된 국화축제 관련 6개 문항의 정답을 인터넷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11월 16일 정답자 중 전자추첨을 통해 1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3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마산 앞바다에서 펼쳐지는 ‘11만본의 국향대전’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25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간 개최되며, 해양 멀티미디어 불꽃쇼, 바다 위 유등과 국화작품의 조화는 ‘단일품종 전국 최대 규모 꽃 축제’를 더욱 낭만적으로 연출하며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박영화 정보통신담당관은 “인터넷 정보검색대회에 전국 네티즌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오색국화의 향연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