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철 의원이 19일 육군참모총장의 "문위수지역 폐지 발언"에 대해서 지역민들 생존권과 자존심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영철 의원이 19일 육군참모총장의 "문위수지역 폐지 발언"에 대해서 지역민들 생존권과 자존심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치=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황영철 의원이 19일 육군참모총장의 "문위수지역 폐지 발언"에 대해서 지역민들 생존권과 자존심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입장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2018년 10월 18일 국회 국방위원회의 육군본부 국정감사 실시 중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부대별로 복귀 시간을 고려해 외출·외박 구역을 지정토록 운영하고 있으나 그러한 제한을 폐지하기 위해 국방부와 협의하고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바 있습니다.

이에 본 의원은 군인 외출·외박 구역 제한 폐지에 대한 육군의 정확한 입장이 무엇인지 밝힐 것을 요구하였으며 육군은 이에 대해, “군사대비태새 유지, 장병 기본권 보장, 지역주민과의 관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정한 외박구역을 국방부와 함께 검토하고 연말까지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답변해왔습니다.

상기 답변은, 논란이 되고 있는 육군참모총장의 발언이 육군본부 국정감사 당시 위수지역 폐지가 필요하지 않느냐는 모 국방위원의 질의에 대해 상급기관인 국방부와 협의해나가겠다고 답변하는 과정에서 비롯된 것이며, 위수지역 폐지 논란과 관련하여 지자체 및 지역주민 대표와의 협의를 거쳐 결정하겠다는 기존의 국방부 입장과 동일하다는 점을 육군이 재차 확인한 것입니다.

향후 군 당국이, 당초 약속한 바와 달리 위수지역과 관련한 논의를 지자체 및 지역주민 대표와의 협의를 거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결정하려 한다면 국회 국방위원회 차원에서 이를 반드시 막아내도록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접경지역인 강원도 5개 군의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그리고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국가안보와 민군 상생의 가치 아래 각종 기본권 제한을 감내하며 희생해온 지역민들의 생존권과 자존심을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 10. 19.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국 회 의 원 황 영 철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