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2019년 제15기 대학생 현장 체험학습’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식품, 의약품, 농약, 감염병 등 보건관련 시험이나 연구에 관심있는 대학생에게 다양한 실습기회를 제공하고자 무료로 실시되는 현장체험학습은 오는 2019년 1월 7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수원)과 농수산물검사소(수원,구리,안양,안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체험학습 참가자들은 3주간 보건환경연구원과 농수산물검사소가 보유한 시설 및 검사 장비를 사용해보는 것은 물론 전문이론교육과 현장 실습 등을 통해 보건연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신청자격은 경기도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나 경기도 거주 대학생으로,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자기소개서와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이메일(bearwoon@gg.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www.gg.go.kr/ gg_health) 또는 식품의약품연구부 보건연구기획팀(031-250-258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현장학습에 참여해 본 대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이번 교육에도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보건 연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012년부터 방학기간을 이용해 매년 2차례씩 대학생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학습에는 현재까지 15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