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카카오 알림톡을 기반으로 한 간편 납부결제 서비스를 강원도 내 최초 시행한다.
8일,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카카오 알림톡을 기반으로 한 간편 납부결제 서비스를 강원도 내 최초 시행한다.

[이슈=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8일,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카카오 알림톡을 기반으로 한 간편 납부결제 서비스를 강원도 내 최초 시행한다.

그 동안 문자메세지를 통한 알림은 출처를 알 수 없는 발신번호로 보이스피싱 오해 소지도 있었으며, 고지서나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방식으로 불편을 겪어왔다.

이제는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앱을 통하여 지방세 정보와 세금 부과내용 등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수신·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알림톡을 통해 본인 동의 시 ‘납부하기’ 버튼만 누르면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한 신용카드나 계좌납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속초시는 스마트폰 보급 및 카카오톡 사용이 보편화된 현실에 눈높이를 맞춘 「지방세 알림톡 및 납부결제 시스템」의 구축을 통하여 시민들의 지방세 납부편의를 높이고 지방세수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부터 첫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19년부터 본격적인 시행을 하게 되며, 향후 지방세 정보 알림 외에도 시정 홍보 창구로도 활용 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속초시청 세무과 징수팀(☏033-639-2289, 2295, 229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