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충북 괴산군이 ‘2019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8일 군에 따르면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의제를 설정하고 직접 참여, 현안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지역공동체 복원을 통해 지역 활력 제고는 물론 주민행복 실현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지역화합 △세대공감 △상생경제 등 3개 분야로 나눠 총 10개 공동체를 선정하게 되며, 각 공동체별로 최대 5백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마을단위가 아닌 면 단위나 권역권 단위로 주민참여범위를 넓혀 공동체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괴산군에 거주지를 둔 15명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에 주어진다.

사업신청서는 군 홈페이지(www.goesan.go.kr)에서 간편하게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군 행정과 민간협력팀(☏830-3673) 또는 각 읍·면사무소로 오는 30일까지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 마감 후에는 내달 중 선정위원회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6월부터 사업이 본격 시행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말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마쳤다”면서, “지역사회의 공동체의식 회복과 행복한 삶의 터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