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마트홈페이지 캡처
사진 : 강원마트홈페이지 캡처

[사회=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강원마트(www.gwmart.com)에서는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롯데마트몰과 손잡고, 강원마트 입점상품을 롯데마트몰을 통해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강원마트는 현재 4,000여개 상품이 입점되어 있으며, 이를 API방식을 통해 실시간 연동으로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 노출되도록 할 계획이다.

API개발까지는 약 3개월여가 소요되며, 추석명절 특판 개시 전까지 사업을 완료하여, 명절 특수를 노려볼 계획이다.

강원마트의 롯데마트몰 입점을 계기로 도내 우수상품을소개하는 특별 기획전도 개최된다.

"강원도 먹거리가 한자리에"라는 주제로 4월 15일부터 연말까지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 개최되며, 도내 지역상품인 곰취만두, 오대쌀, 건나물 등 13개 제품을 시작으로 확대․판매할 계획이다.

신선식품을 주력으로 하는 롯데마트가 도내 우수하고, 특색있는 지역 농수산물 및 가공품에 큰 관심을 보임에 따라 향후에도 상호 시너지 효과를 이끌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추진해 나갈 것이다.

이와 관련, 강원도 최정집 경제진흥국장은 국내 유명쇼핑몰 연계는 N쇼핑, 쿠팡, 11번가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로, 지속적으로 강원마트가 온라인 유통업체와의 판매망 구축에 노력해 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온라인 판매망 확충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