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19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회의
사진 : 2019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회의

[사회=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지난 2월 18일부터 실시한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마무리하고 점검결과 도출된 보수·보강시설에 대한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인력 647명(전문가 341,공무원 262, 유관기관 44)을 투입해 다중이용시설, 급경사지, 교량, 전통시장 등 176개소(공공 113,민간 63)의 시설물에 대해 민·관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구조물의 심각한 결함은 발견되지 않았다.

안전점검 결과에 따르면 경미한 사항이 지적된 14곳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였으며, 보수·보강 등 개선이 필요한 시설 49곳(정밀안전진단 대상 3개소 포함)에 대해서는 노후도와 위험도를 고려해서 즉시 개선이 필요한 시설은 자체 재원을 활용하고, 나머지는 예산확보 등을 통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 민간시설의 경우 건물 소유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공문을 시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독려하여 보수·보강을 완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모든 시설물을 민관합동으로 실시하고 그 점검결과를 공개했으며, 처음으로 다중이용이설과 일반‧공동주택에 대한 자율점검표를 제작‧배포하여 군민의 안전문화 의식 고취에 이바지하였다.”면서 “앞으로 보수·보강 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자율점검문화 확산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