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레그프레스(대퇴사두 운동)
사진 : 레그프레스(대퇴사두 운동)

[라인/다이어트=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빠른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는 몸의 큰 근육부터 자극이 필요하다고 허문영 박사(한림대 연구교수, 한국건강운동학회장, 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강원/경기) 대표원장 등)는 19일 밝혔다.

허 박사는 체지방 분해에 빠른 효과를 위해서는 대퇴근육(허벅지 근육) 등과 같은 큰 근육 운동(스쿼트, 레그프레스, 레그익스텐션 등)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운동프로그램을 개인별 특성에 맞게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큰 근육의 움직임을 증가시켜 몸의 칼로리를 빠르게 감소시키는 것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 박사는 "우리 몸의 대퇴와 등 부위의 근육이 다른 근육에 비해 부피가 상당부분 크다. 큰 근육을 중점적으로 움직인다는 것은 다이어트 성공에 한발 다가설 수 있다는 의미이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운동시간은 정해져 있다. 긴시간 운동으로 체지방을 감소하는 것 보다 짧은 시간 큰 근육의 이용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다이어트는 시간과의 싸움이다. 효과를 느끼지 못하면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몸의 큰 근육을 이용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시간과 효과에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날 것이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