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운동을 해야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될까? 체지방을 제거하는 프로그램은 어떤것이 좋을까?

무조건 운동을 하다고 해서 체지방이 제거되는 것은 아니다. 허문영 수석운동치료사는 체지방 분해를 목적으로 한다면 유산소 운동 중 걷기를 추천한다고 했다.

걷기 운동은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주는 아주 뛰어난 운동이며, 운동프로그램도 쉽고 간편하여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한다.

걷기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이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걷기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이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그는 걷기 프로그램은 30일을 기준으로 변경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1일 30분, 주 3회 이상을 실시하는 것을 기준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변경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걷기 프로그램을 보면 아래와 같다. 

A프로그램 - 5분 천천히 걷고 5분 빠르게 걷기 * 3번 반복을 주 3회 이상, 30일 반복!!

B프로그램 - 3분 천천히 걷고 2분 빠르게 걷기 * 6번 반복을 주 3회 이상, 30일 반복!!

C프로그램 - 2분 천천히 걷고 3분 빠르게 걷기 * 6번 반복을 주 3회 이상, 30일 반복!!

D프로그램 - 10분 빠르게 걷고 10분 천천히 걷기 * 2번 반복을 주 3회 이상, 30일 반복!!

위 A, B, C, D프로그램을 순서대로 한달에 하나씩 선택해서 4개월 진행하고, 4개월 프로그램을  3번 반복하면 12개월(1년)프로그램이 된다.

체지방 제거에 걷기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프로그램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체지방 감소 효과는 저조해 질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