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부터 6월 25일까지 폐수배출 업소 50개소 점검

[경남=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 경상남도는 공공수역의 수질오염 예방 및 폐수배출 업소 지도․점검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민․관 합동으로 도내 50개소의 폐수배출 업소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폐수배출 업소가 많은 진주,김해,양산시, 함안,창녕군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무허가(미신고) 폐수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폐수 무단방류 및 공공수역 유출 여부, 수질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점검반은 10개 반 30명의 민․관으로 편성하였으며, 민간인 점검반원은 폐수 분야 경험이 많고 환경 관리 역량이 우수한 환경기술인으로 편성하여 폐수배출 업소 지도․점검의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점검 결과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항에 대하여는 고발 및 행정처분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조용정 경상남도 수질관리과장은 “민․관 합동점검을 통해 민간에 지도․점검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업무의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폐수배출 업소에서도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을 적정 관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에서는 지난해 86개소의 폐수배출 업소에 대해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법령 위반 업소 15개소에 대하여 경고 및 과태료 14백만 원을 부과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