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의장, 교육감, 대구권 16개 대학 총장 등 육성지원협의회 위원으로 위촉

[대구=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 대구시는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를 재구성하여 지역의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경산소재 대학까지 포함하여 위원을 확대(15명→30명이내)하고 협의회 의장을 격상(행정부시장→시장) 하는 등 다양한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 해 오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한다.

새롭게 위촉된 시의회의장, 교육감, 상공회의소회장, 대구․경산권 16개 대학 총장, 한국사학재단이사장, 대구경북연구원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방분권과 지역 미래 산업을 이끌고 나갈 수 있도록 지역대학과 연계한 인재양성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된다.

앞으로 대구시는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를 통해 지역과 대학의 경쟁력 강화, 지역공동체 의식을 제고하는 등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연계한 4차 산업 및 지방분권 시대를 이끌어 갈 지역혁신인재를 키워내는데 초점을 두고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는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관련 조례를 제정했으며, 지역균형인재 선발‧육성과 취업‧채용, 지역사회 정주를 위한 각 기관의 협력사항 등을 협의 및 조정한다.

정기회의는 연1회 개최하고 협의회 기능의 세부사항 협의 지원을 위해 실무협의회도 구성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를 확대해 새롭게 구성한 배경은 대학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고 육성지원협의회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문대를 포함하여 대구뿐만 아니라 경산소재 대학까지 아우를 필요가 있다”며 “지금까지는 대구시와 대학 간 개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앞으로는 유기적 협업으로 시정 모든 분야로 업무범위를 확대하고 지역공동체가 함께 지역인재를 양성해 나가야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