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가 무더위쉼터를 총 70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삼척시가 무더위쉼터를 총 70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14일 최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방지 및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기존 무더위쉼터 41개소를 70개소로 확대 운영하여 여름철 폭염 적극 대응에 나섰다.

시는 경로당을 이용하지 않는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기존 경로당 위주로 운영되던 무더위쉼터를 일상생활 공간 주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편리한 ▶ 1단계 : 금융․공공기관 ▶ 2단계 체육․문화시설 등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이에 1차적으로 관내 공공기관 16개소 및 금융기관 13개소 등 총 29개소의 무더위쉼터를 추가로 지정 완료했으며, 총 70개소의 무더위쉼터가 폭염대책 기간(~9.30)까지 운영된다.

이번에 지정된 무더위쉼터에는 쉼터 안내표지판 및 비상구급함 등이 비치되었으며,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시설을 비롯해 생수 등이 구비되어 쉼터를 찾는 시민들의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또한, 체육관, 도서관, 문화시설 등 2단계 참여희망 기관단체․기업체 등을 수시로 모집하여 무더위쉼터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무더위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함으로써 폭염 취약계층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