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오는 19일(목)부터 26일(목)까지 내년도 지방보조금(舊 사회단체보조금 성격의 사업비)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비영리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 중 개별법령 및 조례에 따라 보조할 수 있고, 태백시가 권장하는 사업으로서 보조금 없이는 그 사업을 수행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보조금 지원을 신청 할 수 있다.

단, 단체성격에 따라 1개 분야에만 신청가능하며,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나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 법인이 아닌 단체로서 대표자 또는 관리인이 없는 단체와 친목단체, 단체 운영경비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체 지원 예정금액은 2억 7천만원 내외로, 지원분야는 사회복지‧주민자치‧문화예술‧지역경제농업‧청소환경 등 5개이다.

지원 희망 단체는 보조금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해당사업 소관부서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taebaek.go.kr) 내 시정소식-알림마당-공고/고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