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스포츠비즈니스 실무연계 과정(K-PraCoSBi : Matching the Job) 홍보물
사진 : 스포츠비즈니스 실무연계 과정(K-PraCoSBi : Matching the Job) 홍보물

[교육=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함인균 원장)과 한국스포츠마케팅협회(최경호 회장)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스포츠비즈니스 실무연계 과정(K-PraCoSBi : Matching the Job) 1기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을 기획하고 있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스포츠산업의 다양한 분야 CEO들을 초빙하여 15주 간의 교육을 마친 후 각 회사의 인턴십 채용을 서바이벌 형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프로젝트는 진행되어 왔으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마지막 주에 발표를 통해 인턴십과 연계되는 과정은 국내 최초라고 할 수 있다.

과정에 참여하는 기업 대표들은 취업난이 심하다고 하지만 정작 좋은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면서 KBS스포츠예술과학원에 많은 인재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향후 좋은 인재들은 인턴이 아니라 바로 정직원으로 채용할 의사도 있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은 스포츠투아이, 한국포니야구소프트볼연맹, 한국아디다스 배드민턴, HSB Corporation(에이전트), ㈜초록소프트, (사)글로벌스포츠교육연구원, 한국스포츠마케팅협회, 사)대한스포츠문화산업협회, ㈜SPS코리아, ㈜에스포텍, 르푸앙 마리나 리조트, 엘트란 등 13개 기업의 대표들이고, 세부 분야별로 보면 아디다스 유통업, 스포츠 데이터 비즈니스, 종목 단체 기관 및 협회, 에이전트, 스포츠시설 전문컨설팅, 리조트, 스포츠 용품 전문 업체, 스포츠 IT 전문 업체, 스포츠 융복합 컨텐츠 개발 등 스포츠 분야의 다양성이 보장되어 있다.

한편, 지원자들은 서류전형을 거쳐 15명을 선발하게 되며, 희망자는 이번달 말까지 KBS스포츠예술과학원 홈페이지(http://www.kbssa.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