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허문영 교수가 재활운동복지계열 임상재활운동기초과정 교육시간을 이용하여 테니스 및 골프엘보 통증감소 운동 등을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허문영 교수가 재활운동복지계열 임상재활운동기초과정 교육시간을 이용하여 테니스 및 골프엘보 통증감소 운동 등을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원장 함인균/교육부 평가인증 학위과정 교육기관/체육학사취득과정) 스포츠융합과학부 재활운동복지계열이 219학년도 2학기 임상재활운동기초 과정을 마무리하고 2020학년 1학기 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재활운동복지계열 신입생 모집은 전반기 2019년 12월 27일까지며 모집인원은 25명이다.

또한, 이번 학기에는 19학번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상재활운동기초 과정을 교육받고 테니스엘보 등에 필요한 예방운동을 진행했다.

강의에 참가한 정선우(23세)학생은 "임상운동재활을 선택한 것에 너무 만족한다.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교육으로 배우고 있다. 앞으로 취업의 기회는 운동분야 및 스포츠분야에 있을 것이다. 그 중 임상재활운동 분야는 미래가 밝다. 가능성 있는 분야에 현장기술까지 배워서 너무 좋다. 주임교수님이 취업100프로에 도전하고 계신것도 학생들에게 좋은 조건이라고 보여진다"고 밝혔다.

한편, 재활운동복지계열은 2020학년 전반기 부터 체육학사 학위 취득과 함께 임상재활운동, 특수재활운동, 운동손상예방, 장애인골프, 임상수중재활운동, 장애인수영 등 심화과정에 대한 현장 전문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 취업에 역량을 집중한다.

또, 취업에 필요한 임상재활운동, 스포츠재활, 운동손상예방, 임상수중재활운동, 장애인수영, 장애이골프 분야 등에 민간과 국가자격 취득 과정을 집중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분야별 임상교육(현장실습)을 협약기관(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외 15개 기관), 자문위원(50명), 전문위원(50명) 등과 장시간 진행하여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업에 대한 문제 등도 해결한다고 밝혔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최근 50명이 넘는 졸업생들이 수도권 대학 편입 및 대학원 합격을 했다. 취업을 위한 전문교육 과정 진행한 후 많은 졸업생들이 취업에 성공했다.

재활운동복지계열 2020학년 1학기 신편입생 전반기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kbssa.kr/) 클릭 - 2020학년도 신편입생 원서접수 클릭 - 재활운동복지계열 클릭 - 신청서 작성 - 완료/등록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