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스포츠마케팅계열이 e스포츠전문가과정을 2020년 1학기부터 개설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스포츠마케팅계열이 e스포츠전문가과정을 2020년 1학기부터 개설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학부장 이연주) 스포츠마케팅계열이 e스포츠전문가과정을 2020년 1학기부터 개설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국내 여러 e스포츠 학과가 존재하지만 , KBS스포츠예술과학원(KBS sport college)은 아지트(Azyt) 글로벌 에이전시와 협업하여 e스포츠분야에서 차별화된 전문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아지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체험 학습 프로그램과 다방면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입학하는 학생들의 진로(선수, 지도자, 에이전트 등)에 따라 다른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지트(Azyt)에이전시코리아의 박재석 대표는 "스포츠와 이스포츠는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잘 접목시킨다면, 선수는 물론, 지도자, 에이전트까지도 훌륭하게 양성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특기로 가지고 있는 이스포츠 분야에서 직업을 찾아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마케팅계열의 이연주학과장은 “글로벌 에이전시인 아지트와 함께 이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되어 기쁘고 기존의 스포츠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시스템을 이스포츠에 접목시켜 세계 이스포츠 시장을 리드하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e스포츠전문가과정 세부교육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kbssa.kr )의 스포츠마케팅계열 내에 있으며, 상세한 상담은 전화 02-2600-8795,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