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삼척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융합․예술․체육․진로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문화적 감수성 배양과 지성을 함양할 수 있는 자기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월 24일(월)부터 3월 6일(금)까지 ‘2020년 상반기 청소년 교육문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청소년 교육문화 프로그램은 3월 23일부터 7월 10일까지 관내 청소년 186여명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라이밍 외 13개 등 다양한 강좌로 총 15회 동안 운영된다.

강좌내용은 4개 유형으로 창의융합(과학으로 조각하는 레이저커팅, 스크래치코딩과 3D펜의 만남, 한땀한땀 취향저격 패션만들기, 역사속의 창의모형 건축공예, 오감이 즐거운 요리), 체력향상(스포츠클라이밍, 배드민턴), 진로체험(행복을 전하는 마술, ITQ 컴퓨터 자격증 따라잡기, 유니맷을 활용한 목공예), 오케스트라(첼로, 플루트, 바이올린, 오케스트라합주)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개설하여 청소년의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 중 토․일요일 및 1인 2강좌 신청접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삼척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신청 또는 참가신청서 작성 후 직접 방문하여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인 도계청소년장학센터, 원덕청소년문화의집, 근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도 비슷한 시기에 각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문화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