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자원봉사센터가 31일 자원봉사자 230여명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필터교체용 안심마스크를 삼척시에 전달했다.
삼척시자원봉사센터가 31일 자원봉사자 230여명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필터교체용 안심마스크를 삼척시에 전달했다.

[사회=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삼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영옥)는 금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자원봉사자 230여명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필터교체용 사랑의 안심마스크 제작을 완료하여 삼척시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월16일부터 2주간 진행된 안심마스크 제작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자원봉사자들의 자택, 가게, 사무실, 강당 등에서 재단-재봉-포장의 과정을 통해 안심 마스크 5,500매가 제작되어,

5,000매는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을 위해 삼척시에 전달했으며 500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시자원봉사센터에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현장대응인력을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응원메시지와 함께 응원키트 60박스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정영옥 센터장은 “위기상황 극복을 위하여 마스크 제작과 방역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께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의료진 등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