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김국진이 투표 독려 캠페인 ‘잘 뽑고 잘 찍자’ 노개런티에 참여했다.
김구라, 김국진이 투표 독려 캠페인 ‘잘 뽑고 잘 찍자’ 노개런티에 참여했다.

[연예=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6일 국내 최고의 예능인이자 MBC '라디오스타'에서 맹활약중인 김구라와 김국진이 의미 있는 메시지로 투표를 독려했다.

김구라와 김국진은 최근 415 국회의원선거 투표 독려 캠페인 ‘잘 뽑고 잘 찍자’에 참여해 투표의 의미를 전달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김구라는 주최 측이 전달한 ‘투표선물세트’ 박스 안에 든 티셔츠의 ‘NO VOTE NO (      )’에서 빈칸을 시작(Future)이라고 적었다.

김구라는 “투표가 없으면 미래도 없다. 지극히 일반적이지만 위대한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4년 혹은 5년을 기다리고 있다. 국회의원 총선거는 우리의 삶을 책임져줄 수 있는 울타리고 주체를 뽑는 선거다. 의회 권력은 매우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제대로 사람을 뽑아야 우리의 미래도 있다. 그 미래가 꼭 장밋빛이라고 기대하지는 않지만, 우리 삶이 조금이라도 앞으로 나가야되지 않겠나. 투표는 우리의 삶을 1cm라도 나가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소신 발언을 전했다.

예능인 김국진도 투표 독려 캠페인 ‘잘 뽑고 잘 찍자’에 참여했다. 김국진은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 모두 발언에 참여하면서 투표를 독려하는데 힘을 보탰다.

‘잘 뽑고 잘 찍자’는 2017년 5월 대통령선거 ‘0509 장미 프로젝트’와 2018년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 ‘613 투표하고 웃자’ 등 두 차례 진행된 캠페인에 이어진 세 번째 시리즈다. 앞서 두 차례 캠페인은 배우 고소영, 이병헌, 정우성을 비롯한 배우들과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박경림 등 예능인들이 총출동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는 경수진 고아라 기안84 김구라 김국진 김다미 김숙 김용만 김의성 김준현 김혜윤 김혜준 남희석 문지애 박나래 박정민 박진주 박해진 소이현 솔비 송가인 송은이 송재림 양세형 유재석 윤소희 이소연 이수혁 이순재 이지훈 인교진 장동윤 장윤정 장현성 정우성 정해인 조세호 조우종 주우재 주지훈 진선규(가나다순) 등 스타들과 노희경 작가, 디자이너 채우, 그래픽디자이너 재용, 바이올리니스트 노엘라, 서양화가 하태임 등 총 46명의 스타와 아티스트, ‘무한도전’을 연출한 제영재 PD 등이 동참해 투표의 가치를 제고할 전망이다.

스타들과 기획자, PD, 기자 등 다양한 이들이 특정 단체 없이 모여 민간 차원에서 진행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연출은 MBC ‘나 혼자 산다’ JTBC ‘밤도깨비’ 등을 연출한 E채널 이지선 PD가 담당한다.

스타들이 직접 촬영한 캠페인 영상은 지난달 16일 이순재 편을 시작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와 유튜브,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4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 TV 광고와 편의점, 12곳의 지하철 환승역사 에스컬레이터 영상 광고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