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겨울철 몸관리를 위해 헬스장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헬스장 기구 사용 중 런닝머신을 가장 많이 이용 할 것이다.

런닝머신은 준비운동 단계에서 필요한 기구이기도 하지만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기구이기도 하다.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그렇지 못하고 런닝머신에 집중하는 분들이 많다.

런닝머신으로 체지방을 제거하려면 런닝머신 이용 프로그램을 유동성 있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런닝머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
런닝머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

이승찬 운동처방사는 런닝머신을 계획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체지방 제거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면서 무조건 걷는 것은 추후 효과성이 저하 될 수 있는 요소가 된다고 했다.

그는 런닝머신을 이용하여 체지방을 제거하려면 3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4번을 반복하는 형식으로 12개월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런닝머신의 이용은 최저 20분에서 40분을 넘지 않도록 하며 두번(준비운동과 정리운동) 나누어서 진행하는 것도 바람직 하다. 

적절한 런닝머신 프로그램으로는 1. 지속적인 프로그램(속도4 - 1분, 속도 5 - 1분, 속도 6 - 16분, 속도 5 - 1분, 속도 4 - 1분), 2. 변화프로그램(속도 4 - 1분, 속도 5 - 1분, 속도 6 - 3분, 속도 5 - 2분, 속도 6 - 3분, 속도 5 - 2분, 속도 6 - 3분, 속도 5 - 2분, 속도 4 - 1분), 3. 변칙프로그램(속도 4 - 1분, 속도 5 - 1분, 속도 6 - 5분, 속도 7 - 5분, 속도 6 - 5분, 속도 5 - 1분, 속도 4 - 1분) 등이 있다.

그러나 런닝머신의 제품 및 기능에 따라서 속도를 적절하게 조정하는 것이 유의 해야 될 사항이며, 개인의 능력에 따라 프로그램을 변경시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